- Advertisement -Newspaper WordPress Theme
콘텐츠7장. 방울뱀 소리 (AIM-9 Sidewinder)

7장. 방울뱀 소리 (AIM-9 Sidewinder)

[Season 3] 초음속의 하늘 : 날개 달린 슈퍼컴퓨터 (F-16C Viper)

Phase 2. 송곳니를 드러내다 (공대공 전투)

[Chapter 7] 방울뱀 소리 (AIM-9 Sidewinder)

1. 영화 탑건 (Top Gun)

“카야, 전투기 영화 보고 온 초보자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이 뭔지 알아?”

“미사일 어떻게 쏴요? 아닐까요?”

“그래. 오늘부터 미사일 쏘는 훈련을 시작한다.”

2. 안전장치 해제 (Master Arm On)

“자, 전방 10마일 지점에 표적기가 있다. 레이더로 확인했지?”

“네, 붉은색 삼각형 표적이 확인했습니다. 이제 어떻게 합니까?”

“전투의 시작은 안전장치 해제부터다. 왼쪽 패널에 있는 ‘마스터 암(MASTER ARM)’ 스위치를 올려.”

딸깍.

계기판에 ‘무장 허가(ARM)’ 경고등이 들어왔다. 이제부터 발사 버튼을 누르면 진짜 미사일이 날아간다는 뜻이다. 손에 땀이 배기 시작했다.

“그다음, 조종간의 ‘DGFT(Dogfight)’ 버튼을 눌러. 그러면 비행기가 즉시 ‘공중전투 모드’로 전환한다.”

3. 굶주린 뱀의 울음소리 (The Growl)

내가 버튼을 누르자 HUD 화면이 전투 모드로 바뀌었다. 그리고 헤드셋을 통해 기분 나쁜 소리가 들려왔다.

그르르르르…

“이… 소리는 또 뭡니까? 음산한데요?”

“이건 미사일이 우는 소리다. 날개 끝에 달린 사이드와인더 미사일이 깨어나서 ‘배고프다’고 우는 소리지. 이 녀석은 열(Heat)을 먹고 산다.”

“열을 먹는다고요?”

나는 고개를 돌려 날개 끝에 매달린 AIM-9 미사일을 보며 말했다.

“그래. 적기 엔진에서 뿜어져 나오는 뜨거운 열을 쫓는 열추적 미사일이야. 적기의 꼬리를 잡아야(Tail bite) 하는 이유가 바로 그거야. 배기열이 나오는 엉덩이가 가장 뜨겁거든.”

4. 락온 (Good Tone)

나는 표적기의 뒤쪽으로 조심스럽게 기동했다. HUD 화면 중앙의 조준원(Reticle) 안에 적기를 집어넣었다. 거리가 가까워지자, 미사일의 추적센서(Seeker)가 적기의 엔진 열을 감지했다.

그르르르… 삑삑! 삐이이이이익!!

낮게 깔리던 울음소리가 갑자기 찢어질 듯한 고음으로 바뀌었다.

“지금이야! 뱀이 먹잇감을 물었다! 이걸 조종사들은 ‘굿 톤(Good Tone)’이라고 한다.”

“소리가 엄청 시끄럽네요!”

“놓치지 마! 지금 쏘지 않으면 적기가 도망간다. 발사 버튼(Weapon Release)을 눌러!”

5. 여우 두 마리! (Fox Two)

나는 발사 버튼을 꾹 눌렀다.

폭스 투(Fox Two)!

슈아아앙―!

왼쪽 날개 끝에서 하얀 연기 꼬리를 그리며 사이드와인더 미사일이 튀어 나갔다. 마치 살아 움직이는 뱀처럼 꼬불꼬불하며 적기를 향해 날아갔다.

시즌2의 BF-109 기총 사격과는 다른 차원의 전투였다 . AIM-9는 눈 깜짝할 사이에 적기 꽁무니로 빨려 들어갔다.

6. 격추 (Splash)

콰아앙!

먼 하늘에서 작은 불꽃이 튀었다. 표적기는 시커먼 연기를 내뿜으며 구름 아래로 힘없이 떨어졌다.

“명중(Splash One)! 잘했다, 카야. 첫 격추를 축하한다.”

“와… 진짜 순식간이네요. 내가 한 거라곤 무장 허가하고 미사일 선택하고 소리 듣고발사 버튼 누른 게 다인데…”

“그게 현대 전쟁의 무서움이지. 하지만 방심하지 마라. 지금은 쉬웠지만, 적이 마주 보고 달려오면 미사일이 빗나갈 수도 있어. 100% 명중이란 건 없어. 적기도 살려고 기동을 하거든.”

“사이드와인더… 꼬리에 소리 나는 그 방울뱀이구나.”

나는 고개를 끄덕이며 손으로 마스터 암 스위치를 껐다. 귓가에는 여전히 뱀의 날카로운 울음소리(Tone)가 맴돌고 있었다.

[유튜브 댓글창]

🐍 Snake_Eater: 그르르르… 하다가 삐이익! 소리 날 때 쾌감 쩔지 않음? ASMR로 듣고 싶다.
🦊 Fox_Hunter: 군사 용어: ‘Fox 2’는 열추적 미사일 발사하며 조종사가 외치는 말임.
🔥 Heat_Seeker: 사이드와인더가 진짜 물건이지. 태양 보고 쏘면 태양 쫓아가는 거? ㅋㅋㅋ 잘 쏴야 함.
🎮 Dogfight: 와 미사일 나가는 연기 리얼하네. 발사하고 무기 카메라로 적기 터지는 거 보면 스트레스 다 풀림.

Subscribe Today

프리미엄 컨텐츠 구독하기

SUPPORT NONPROFIT JOURNALISM

TOPICAL VIDEO WEBINARS

EXPERT ANALYSIS OF AND EMERGING TRENDS IN CHILD WELFARE AND JUVENILE JUSTICE

"항해를 시작하세요"

sailing the sea of suffering

Exclusive content

VIEW

항해 준비물

PC

- Advertisement -Newspaper WordPress Theme

출격 시나리오

비행장비제작

00:22:55
00:10:10

Red dog’s cockpit rampstart

00:00:50

F-16 flight control self test

- Advertisement -Newspaper WordPress Theme